본문 바로가기

수능생을 위한 기도문(수능 당일)

테필라 2018. 10. 31.
반응형

수능생을 위한 기도문

[수능 기도문1]

  • 수능 당일, 부모님이나 교역자가 드리는 기도입니다. 수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에 집중하도록, 시험 결과에 연연하지 않도록, 희망을 놓지 않도록 기도합시다.

수능생을위한 기도문-수능당일

 

온 우주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 자녀들이 수능을 봅니다. 먼저 수능생들의 마음에 걱정과 초조함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평안한 마음을 주셔서 실수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그동안 오늘을 위해 잠을 줄이며, 놀고 싶은 마음도 다독이며 지내왔습니다.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이 잘되는 것이 형통은 아니지만, 수고한 대로 얻게 하신다는 약속대로 수고의 열매를 거두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신뢰하며, 나아가오니 충만한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시험에 임할 때 문제에 집중하게 하옵소서. 쉽다고 건성으로 대하지 않게 하시고, 어렵다고 포기하지 않게 하옵소서. 실수까지도 섭리 가운데 선함으로 이끌어 가시는 하나님이심을 믿고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답안지에 표시할 때도 실수하지 않게 하시고, 최선을 다해 성실히 답안지를 대하게 하옵소서.

 

혹여나 탐욕으로 인해 남의 것을 보려는 탐식을 물리쳐 주시고, 정직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모든 것을 하나님의 손에 맡기는 아이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로 시험을 마치는 시간까지 평안한 가운데 시험을 잘 치르게 하옵소서.

 

특히 시험 결과에 연연치 않고 어떤 결과에도 하나님의 뜻인 줄 알고 삶을 포기하지 않게 하옵소서. 살아온 날마다 살아갈 날들이 더 많은 아이들입니다. 주님, 그들의 마음에 희망을 놓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살아가는 믿음의 아이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살아계시며 인도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수능 기도문2]

 

언제나 신실하게 저희들을 사랑하여 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은 000가 수능을 칩니다.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서 오늘도 붙들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지금 많이 떨리고 긴장하고 있습니다. 아브라함을 향하여 두려워말라 하신 주님, 오늘 시험을 치르는 000에게 '두려워말라'말씀하여 주옵소서.

 

주님께서 주시는 평안으로 시험장에 들어가게 하시고, 매 시간마다 붙들어 주셔서 잘 칠 수 있도록 생각과 마음과 손을 붙잡아 주시옵소서.

 

수능이 전부가 아니지만 지금까지 수고한 것들이 헛되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간구합니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 온전히 주님을 기대하며 나아가게 하시고, 어떤 상황 속에서도 주님을 찬양하는 000가 되게 하옵소서.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