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구 영신 예배 대표 기도문 2022년-2023년

테필라 2022. 12. 8.
반응형

송구영신 예배 기도문

 

영원한 생명의 주 하나님 아버지, 어제도 계시고 오늘도 계시면 영원히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어리석고 죄 많은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죽음에서 생명으로, 슬픔에서 기쁨으로, 절망에서 소망으로 바꾸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역사의 주관자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여 주시기로 약속하신 주님,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우리의 삶을 하나님께 의탁할 수 있도록 믿음을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곧 새해가 밝아 옵니다. 늘 겪는 일이라지만 앞으로 다가올 일들은 우리가 경험해 보지 않았고, 겪어 보지 않았기에 늘 걱정과 기대 반으로 시작을 합니다.

 

마치 이스라엘 백성들이 요단강 건너에 있는 가나안을 걱정과 기쁨에 휩싸여 바라본 것처럼 우리도 다가올 새해에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하며 바라봅니다.

 

지나왔던 시간들을 볼이켜 보면 우리가 진정으로 하나님 앞에서 바르고 옳은 일을 했는지 부끄러울 때가 많습니다. 저희들에게 참 지식과 믿음과 지혜를 허락하사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가장 옳고 바른 일에 힘을 쓰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예수님은 나의 주인으로 모시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입술로만 나의 구주가 아니라 삶의 주인, 생각의 주인, 삶의 주인이 되기를 원합니다.

 

옛사람을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게 하옵소서. 거짓되고 헛된 것을 추구하며 살았던 삶을 버리고 진리의 삶, 가치 있는 삶을 살아내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내년에는 하나의 비전을 가지고 힘차게 달려 가게 하옵소서. 사랑의 공동체, 진리의 공동체가 되어 교회를 위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수고하며 애쓰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각 구역 (목장 속회) 중심으로 전도의 문이 열리고, 회복되어 치유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국가적으로 세계적으로 너무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속히 정치가 안정되어 바르고 옳은 일에 마음을 쏟고 나아가게 하옵소서. 모든 국민이 원하는 정치,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게 하옵소서. 우리도 함께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게 하옵소서.

 

우리를 먹이시는 주님, 오늘도 역사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온전히 하나님만을 바라는 삶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1월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