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탄절 예배 대표기도문

테필라 2023. 12. 6.
반응형

 

2023년 12월 25일 성탄절 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2023년 성탄절은 월요일입니다. 주일을 보내고 곧바로 월요일에 성탄 예배가 이어집니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토 일 월로 이어지는 연휴 기간이지만 주를 믿는 성도들은 이틀을 하나님의 거룩한 보좌로 나아가 예배하는 복된 시간입니다.  2023년 성탄은 그 어느 해보다 성탄절의 의미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고,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을 공격하여 다시 전쟁이 재개되었다고 합니다. 미얀마 쿠데타는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진정으로 예수님 없는 세상은 전쟁과 고통과 살육이 횡행합니다. 평화를 위한 간절한 기도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성탄절 예배 대표기도문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의 본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온전히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아기의 모습으로 우리 가운데 오신 임마누엘의 하나님,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하여 주시고, 평화 없는 세상에 화평의 왕으로 임하여 주옵소서. 깊은 어둠의 잠을 자는 세상에 한 줄이 빛이 되셔서, 생명의 능력으로 임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복된 성탄절을 허락하사 다시 모여 하나님의 아버지의 은혜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놀라운 사랑을 깨닫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동방박사들이 보배함을 열어 아기 예수님께 드리며 경배한 것처럼 우리도 우리의 가장 귀한 것을 주님께 드려 예배하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오늘은 아기 예수님이 태어나신 성탄절입니다. 2천 년 전, 모든 인류의 죄악들을 용서하고, 구원하기 위하여 주님은 친히 하늘 보좌를 버리고, 인간이 되셨습니다. 낮고 천한 곳에 임하심으로 부유한 자들만의 예수님이 아니라 가난하고 낮고 천한 자들에게도 동일한 은혜와 구원을 베푸시는 예수님이 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이 사람이 되신 이 놀라운 기적과 능력을 믿음의 눈으로 목도하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수많은 사람들은 신은 사람이 될 수 없다면 거짓된 주장이라 말하며 교회를 떠나갔습니다. 어떤 이들은 그는 사람이며 선생이었지 하나님은 아니었다고 깎아내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면서 동시에 사람이셨습니다.

 

이것은 이성으로 이해할 수 없으며, 인간의 생각으로 그 깊이와 넓이를 측량할 수 없는 하나님의 오묘한 지혜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은 예수님 때문에 실족하고 넘어졌지만 구원 받기로 작정된 자들은 아기 예수께 무릎 꿇고 경배함으로 영원한 구원을 얻습니다.

 

예수님은 진정으로 평화의 왕이십니다. 모든 계급과 신분과 경계와 차별이 십자가 아래에서 하나가 됩니다. 이방인도 하나님의 백성이 되며, 유대인도 십자가의 보혈로 구원을 받습니다. 사도바울은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엡 2:13) 선언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참 소망을 얻습니다.

 

주님이 오시는 그날 세상은 천국이 임할 것입니다. 그때에는 사자가 어린양과 뛰놀고, 어린이가 독사굴에 손을 넣어도 물지 않을 것입니다. 진정한 평화의 나라, 진정한 사랑이 실현되는 그리스도의 왕국이 될 것입니다. 종교로 인해 갈등하던 것들이 사라지고 계급으로 차별하고, 소유로 사람을 판단하는 악에서 구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서로를 향하여 총부리를 들이대며 미움과 반목과 살육의 악들이 완전히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 말입니다.

 

이사야  65:25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며 뱀은 흙을 양식으로 삼을 것이니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니라

 

이 땅의 교회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모든 교회들이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며, 사회정의를 실현하며, 하나님의 공의를 드러내는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세상으로부터 손가락질 당하는 교회가 넘실거리는 시대입니다. 교회가 빛을 잃고, 비전을 잃고, 사명을 상실해 가고 있습니다. 성탄절을 맞이하여 모든 한국교회가 아기 예수님의 오심을 환영하며, 주님을 따라 진리를 실천하는 아름다운 교회들이 되게 하소서.

 

성탄 예배를 통하여 주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소서. '하늘에 영광, 땅에는 평화'라는 제목으로 말씀 증언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 땅위에 오신 하나님의 본체 십자가에 달리사 우리 죄 사하셨네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우리 예수 이름 앞에 절하고 모든 입이 주를 시인해
영광중에 오실 주를 보리라 선포해

왕께 만세 존귀와 위엄을 찬양해
왕의 왕께 만세 주 예수 하나님
우리 고대하네 주님 오실 그날


다시 사신 왕의 영광 이 땅을 비추네 사단의 권세는 주 앞에 무너져
생명과 진리의 주권세 가장 높도다 우리 예수 이름앞에 절하고
모든 입이 주를 시인해 영광중에 오실 주를 보리라 선포해

왕께 만세 존귀와 위엄을 찬양해
왕의 왕께 만세 주 예수 하나님
왕께 만세 존귀와 위엄을 찬양해
왕의 왕께 만세 주 예수 하나님
주 예수 주 하나님
왕께 만세 존귀와 위엄을 찬양해
왕의 왕께 만세 주 예수 하나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