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과 기도] 창 1:1 창조주 하나님

테필라 2018. 7. 2.
반응형

[묵상과 기도] 창 1:1 창조주 하나님

  • 하나님은 천지를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본문을 말씀을 통해 온 세상의 주인이시며 구주가 되는 하나님을 묵상합니다.

 

[묵상]

창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오늘 성경을 펼치자마자 이 말씀을 접했습니다. 주님 이 말씀이 어찌나 저의 마음을 울리던지요? 기도하지 않을 수 없어 무릎을 꿇고 주님 앞에 나아갑니다.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주인이십니다. 또한 우리가 아버지가 되십니다. 오늘 말씀은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심을 알려 줍니다. 세상의 모든 만물은 아버지께서 친히 지으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짓지 아니한 것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하늘의 별과 달도, 지구의 모든 산과 바다도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우리의 생명과 시간도 하나님의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마치 우리가 주인 것처럼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것이기에 하나님을 위해 사용되어야 함에도 그렇지 못했습니다. 어리석은 자들은 하나님의 없다 합니다.(시 14:1) 그들은 세상이 우연해 생겼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하나님이 온 천지를 만드셨다고 분명히 말합니다. 사람은 시간의 한계, 공간의 한계가 있어서 창조 때의 일을 알지 못합니다. 오직 믿음으로만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지 않았다고 믿는 것과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했다고 믿는 것뿐입니다. 모든 것은 믿음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은 경험하지도 알지도 못하는 내용을 과학적이라고 믿으며 우연이 창조되었다고 믿습니다. 믿음이 없이는 이 세상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되었다고 믿을 수 없습니다.

  • 히 11:3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
 

우리는 기도할 때 나의 경험과 지성으로 세상을 이해한다고 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은 보조 역할을 할 뿐입니다. 오직 믿음으로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도]

하나님은 혹시 저의 마음에 그럼 마음이 일어나지 않도록 붙잡아 주시옵소서. 이제부터 온전히 하나님께서 내 사람의 주인이시며 주관자이심을 믿고 하나님만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나의 시간, 나의 물질, 나의 모든 것을 하나님을 위해서만 사용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