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고보서 5:13 고난 중의 기도

@지식창고 2021. 9. 14.
반응형

고난 중의 기도

야고보서 5:13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 저는 찬송할지니라

 

고난 중의 기도란 뭘 말할까요? 고난을 받지만 기도하라는 말일까요? 아니면 고난 그 자체를 위하여 기도하라는 말일까요?  야고보는 우리에게 고난 당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기도하라고 말합니다.

 

고난 중의 기도,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고난을 받을 때 우리는 의외로 기도가 잘 되지 않습니다. 기도가 되지 않고 오히려,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 고민하며 걱정합니다. 분을 내기도하고, 슬퍼하기도하고, 고통속에서 아파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계속 분노할 수 없습니다. 계속 아파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무엇을 위해 기도하기보다 그냥 기도해야 합니다.

 

고난 중일 때 우리는 하나님께 있는 그대로 나아가야 합니다. 나의 모습 그대로 하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고난 가운데 있던 다윗은 너무나 슬픈 마음을 주님께 그대로 아뢰었습니다.

 

시편 38:6 내가 아프고 심히 구부러졌으며 종일토록 슬픔 중에 다니나이다

 

고난 중의 기도는 고난에 대한 기도보다는 고난 속에 있는 기도자 자신을 위한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