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신년 첫 주일 대표 기도문

테필라 2021. 12. 29.
반응형

2022년 임인년 신축 축하예배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신년 첫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신년 첫 주일 대표 기도문

주님을 경배합니다.

처음과 나중이시며, 알파와 오메가 되신 하나님, 2021년을 주의 은혜로 잘 보내게 하시고 2022년 임인년을 저희에게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새해에 회복의 소망과 새롭게 됨의 기쁨을 누리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새해가 시작되었으니 새 마음과 새뜻으로 갖게 하옵소서.


거룩한 주일, 2022년 첫 주일 예배를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드립니다. 오늘도 영원토록 살아계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믿음의 경주를 신실하게 이어가게 하옵소서.

회개합니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방종으로 일삼은 저희의 죄를 용서하소서. 진리를 알고도 행하지 않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았음에도 사랑하지 않았던 저희들을 용서하사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 마음과 생각을 지배하는 거짓의 영들과 탐욕의 영들이 모두 떠나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만을 의지하고 사랑하게 하옵소서.

 

믿음이 항해를 시작합니다.

선하신 하나님, 2022년 임인년을 새롭게 출발하면서 우리의 믿음과 결단들이 하나님을 기쁘게 하며, 꿈꾸며 바라는 것들이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것이 되기를 원합니다. 


코로나 3년차가 시작되면서 생각해보면 힘들고 어려웠습니다. 지금껏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계였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코로나로 인해 정신은 피폐해져 경제적 어려움으로 백성들은 정부를 탓하고, 혐오가 일상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새마음과 새뜻으로 다시 일어나 연합하고 사랑하게 하옵소서. 누구를 탓하지 않고 자신이 맡은 바 소임을 성실히 행하고 연약한 자들과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손을 내밀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의 힘으로 갈 수없는 항해입니다. 주님께서 2022년의 배에 오르셔서 선장이 되어 주옵소서. 우리의 가야 할 길을 밝히시고, 우리가 어떻게 행해야 할 것인지도 가르려 주옵소서. 원망이 아닌 감사로, 반목이 아닌 협력으로 믿음의 항해를 이어가게 하옵소서.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사랑의 주님, 2년이라는 기나긴 시간 동안 교회는 위축되고 긴장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시행은 온라인 예배를 가져왔고, 그로 인해 편리함과 편안함을 주어졌지만 예배의 역동성은 사라지고 편리함에 속이 경건을 상실하기도 했습니다. 오 하나님, 이제는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속히 코로나가 물러가고 모든 주의 백성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찬양하며 예배하게 하옵소서. 힘차게 박수하며 소리 높여 기도할 수 있는 때가 되게 하옵소서.

 

주일학교를 비롯하여 많은 부서가 부흥하고 성장하여 이전처럼 다시 만남의 교제와 기쁨이 회복 되기를 원합니다. 함께 두 손을 잡고 힘써 간구하게 하시고, 식탁에 둘러앉아 음식을 나누는 기쁨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희망이 넘치는 대한민국 되게 하소서.

참 소망이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 대한 민국을 위해 기도합니다. 놀랍게 2021년은 공식적으로 선진국의 반열에 오르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세계는 코로나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지나왔지만 오히려 한국은 위기가 기회가 되어 거센 한류의 바람이 전 세계에 불어 닥쳤습니다. 케이팝과 케이 드라마, 케이 스크린과 케이 농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비약적인 성장과 발전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이 널려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한류의 열풍을 통해 우리나라가 세계속에서 강한 나라뿐 아니라 선하고 아름다운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자만하지 않고 성실하고 진실한 민족으로 남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를 위한 기도

담임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올해는 '회복와 치유'라는 표어로 힘차게 달려 나갑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회복하고 치유되어 세상 속에서 주의 나라 전하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준비하시고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시는 담임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영육 간에 강건함을 허락하시고, 겸손과 경건으로 무장하게 하옵소서. 모든 일에 모범이 되어 먼저 사랑하고 먼저 기도하며 먼저 섬기는 자의 자리에 있게 하옵소서. 섬김을 받기보다 섬기기를 먼저 하게 하시고, 성도를 온유와 사랑으로 대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에 붙들린 바 되어 가감 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는 자 되게 하옵소서. 악에 강하고 진리를 사랑하고, 불의와 타협하지 않으나 사랑으로 하나 되어 **교회를 이끌어 가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당회원들과 하나 되어 한 마음과 한  뜻으로 주의 사랑을 전하게 하옵소서. 부목사님과 전도사님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사 담임목사님과 한 뜻이 되어 교회를 사랑하며 섬기게 하옵소서.

 

마침 기도

새해 첫 주일 예배를 시작합니다. 사랑의 주님,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 충만 허락하셔서 소망의 말씀 생명의 말씀 증거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받고자 고개 숙인 주의 백성들에게 예비된 은혜를 충만히 부어주시고 사랑의 음성 들려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