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1월 셋째 주, 주일대표기도문(비대면)

테필라 2021. 1. 14.
반응형

주일대표기도문

2021년 1월 셋째 주 주일낮 대표기도문

 

 

시작기도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독생자를 보내주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들을 거듭나게 하사 자녀 삼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만을 높이는 예배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억만 죄악 가운데 있던 저희를 붙드사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로 들아가게 하셨사오니 이 은혜를 어찌 다 찬양하며, 어찌 다 감사할 수 있겠습니다. 온 마음과 뜻을 디해 주님을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회개의 기도

 

우리가 걸어왔던 발자국 속에 악이 있었다면 용서해 주십시오. 주님과 동행하기보다 세상과 짝하여 살았습니다. 주님의 백성답지 못한삶이 수치인 것을 압니다. 다시 자비하신 하나님의 긍휼을 입기를 원합니다.

 

간구의 기도

 

2021년 1월 셋째주 주일입니다. 이젠 새해라는 단어도 어색하고 지나온 시간도 적지 않습니다. 1월을 지내 오면서 처음 계획하고 꿈꾸었던 이들이 얼마나 잘 이루어 지는가는 점검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날마다 주님 앞에 성실했는지, 날마다 주님을 잘 섬겨왔는지, 날마다 계획한 것들을 실천했는지 돌아보며 다시 마음을 굳게 하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유혹 속에서 강하게 하옵소서.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주님의 뜻을 따르며, 오직 주님만을 의지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많은 세상의 가치를 기준으로 삼아 모호함과 억지스러움을 추구하는 자들이 되지 않게 하옵소서. 

 

성령으로 하나되는 교회되기를 원합니다. 주님은 살아계시고, 영원토록 우리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었고, 한 성령 안에서 한 지체가 되었습니다. 온 성도가 가족처럼 사랑하게 하시고, 주님으로 인해 서로 사랑하며 섬기는 사랑의 공동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군에 가있는 청년들을 기억하사 그들이 국방의 의미를 잘 마칠 때까지 건강하게 지내기를 원합니다. 어디에 있든지 주님을 예배한 자들이 되게 하시고,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하나님을 사랑하는 청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제 말씀을 듣고자 합니다. 단 위에 서신 목사님께 영력을 더하시고, 듣는 성도들에게 큰 은혜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