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2021년 1월 첫주 신축년 대표기도

테필라 2021. 1. 2.
반응형

1월 첫주 대표 기도문

 

1월 대표 기도문 , 2021년 1월 첫 주 대표 기도문

2021년 신축년이 밝았습니다. 새해는 언제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하지만 올해는 작년에 시작된 코로나로 인해 모든 것이 불투명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잘 지나오게 하시고, 새로운 한 해를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비록 어떤 시간들이 한 대 동안 펼쳐질지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변함없이 우리를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1월 첫 주, 상황을 고려하여 대표 기도문을 작성했습니다. 참조하셔서 은혜로운 대표기도 하시기 바랍니다.

 

1. 경배와 찬양

전지전능하시며, 만물의 주인이시며 역사의 주관자이신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2021년  새해를 저희들에게 허락하셔서 다시 주님을 위해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2021년 첫 주일을 맞아 하나님을 경배하며, 거룩하신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온 마음으로 다해 드리는 예배를 받아 열납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십니다. 우리의 생각으로 모든 것이 뜻대로 되지 않은 것 같지만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은 철회되지 않습니다. 첫 주일 주님께 하나님을 향한 마음을 올려드립니다.]

2. 회개의 기도


새해를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어찌 말로 다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이 시간 그 주님의 은혜를 감사하면 찬양합니다. 하지만 지나온 시간 속에서 하나님을 높이지 못하고,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생각 속에서 드리워진 어둠과 악한 생각을 주의 보혈로 씻어 주시옵소서. 삶 속에 은밀하게 들어온 죄악들을 우슬초로 씻겨 주시옵소서.

시편 51:7 우슬초로 나를 정결하게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의 죄를 씻어 주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


주님의 보혈만이 우리의 소망이며, 주님께서 흘리신 그 피가 우리를 살리실 것을 믿습니다. 우리의 육신과 우리의 마음, 우리의 영혼까지 씻겨 주시옵소서.


3. 간구의 기도

 

[첫 주일 간구의 기도는 보다 영적인 부분에 치중했습니다. 모든 우선순위를 하나님께 두며, 주님을 의지하고 코로나가 속히 물러가도록 기도했습니다. 특히 첫 주일이니 정한 표어를 생각하며 하나님을 향한 열정을 회복하도록 비전을 따라 살아가도록 인도하실 것을 간구했습니다.]

 

1) 우선순위를 하나님께 두게 하옵소서.


마태복음 6:33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맞습니다. 주님, 우리가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는 삶을 추구하기를 원합니다. 날마다 거룩하기를 애쓰게 하시고, 어떤 삶의 조건 속에서도 하나님을 구하는 삶을 선택하게 하옵소서.

특별해 새해, 첫 마음을 주님을 주님께 드립니다. 우리의 생각과 결단 속에서 하나님만을 높이게 하시고, 하나님만을 먼저 구하게 하옵소서. 세상을 향한 우리의 마음을 멈추고, 거룩하고 순결한 하나님을 갈망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새해 첫 마음, 새 결단은 모든 삶의 우선순위를 하나님의 나라와 주님을 위한 것에 두게 하옵소서. 하나님과 세상 사이에서 두 마음을 품고 갈등하지 않고 하시고, 오직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며 모든 시간과 물질, 에너지는 하나님을 향하여 사용하게 하옵소서.


2) 붙드시는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위로와 평강의 주님, 2021년은 하나님의 강하신 팔이 저희를 붙들어 주는 은혜가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이사야 41:10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주님의 약속대로 주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저희들을 붙드사 하나님의 행하심을 따라 승리하는 삶이되기를 원합니다. 


3) 코로나가 속히 물러가게 하옵소서.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세상은 코로나로 인해 모호하고 답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제 하나님의 강하신 팔로 코로나를 물리쳐 주옵소서.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코로나는 물러갈 찌어다. 아멘.
능력의 주님, 하나님의 크신 능력으로 코로나 완전히 박멸되게 하시고, 사람들을 괴롭히는 해로운 바이러스가 이 땅에서 사라지게 하옵소서. 하지만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믿음 잃지 않게 하시고,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을 향한 열정으로 소망 가운데 살아가게 하옵소서.


4) 교회 비전을 위해 기도합니다.


  • 호세아 6:3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타나심은 새벽빛 같이 어김없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니라

 

자비하신 하나님, 크신 긍휼로 2020년 동안 지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비록 처음 계획대로 모든 것이 이루어진 것이 아니지만 하나님의 선한 인도하심을 따라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여호와를 힘써 알자’라는 구호로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우리가 그동안 놓치고 살아왔던 하나님을 바로 앎과 하나님의 향한 진실함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주님을 따르며 사랑하며 살아갈 때 높으신 은혜를 기억함으로 더욱 주님을 알아가기에 부족함이 없기를 원합니다.


5) 설교자를 위한 기도


이제 한 마음으로 주님께 나아갑니다.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모아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옵소서. 말씀이 우리를 사로잡아 하나님께 집중하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아멘할 때 마음과 심령이 치유되며, 육신의 질병이 치유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선포하실 목사님을 붙드셔서 하나님의 말씀만 전하게 하옵소서. 듣는 저희들에게 큰 은혜 주실 줄 믿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