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기도문 12월 첫째 주

테필라 2021. 12. 4.
반응형

2021년 12월 첫째 주 주일날 주일 밤 대표 기도문

12월 첫째 주 주일대표기도문

12월 첫째 주 주일 대표 기도문

  • 분주했던 2021년이 마무리되는 12월이 시작됩니다. 새로운 변이로 인해 세계가 경계를 하고 있고, 다른 곳에서는 위드로 코로나로 인해 안이한 생활을 하기도 합니다. 12월 시작하는 첫 주 주의 인도하심을 구하는 기도를 드립니다.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을 사랑하사 강건하셔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리에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온 마음으로 주님을 예배드리오니 받아 주옵소서.


사랑의 진리의 하나님, 지난 한 주 주님 앞에서 사랑과 긍휼로 저희들을 붙들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우리 안에 죄성을 버리지 못하고 악한 생각과 행위들을 저질렀던 모든 죄악들을 회개합니다. 주의 보혈로 저희들의 모든 죄를 씻어 주소서.


위드 코로나의 시대를 살아가면서 긴장감을 늦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를 먼저 시행했던 유럽의 많은 국가들이 코로나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다시 봉쇄 조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어제 감염자 수가 4천 명이 넘어 위기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 치의 앞도 알 수 없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여전히 인생 속에서 하나님께 기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랑의 주님, 이 나라와 민족을 불쌍히 여기사 속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물러가게 하시옵소서. 남아공에서 일어난 오미크론이란 새로운 변이가 일어나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이 모든 어려움 속에서도 주님 저희를 지켜 주시옵시고 하나님을 더욱 신뢰하게 하옵소서.


올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보내면서 바르고 가치 있는 것들을 추구하고 바라보게 하옵소서. 특별히 지금까지 해결하지 못한 많은 문제와 어려움들이 모두 해결되기를 원합니다.


위선과 교만을 버리고 낮아지고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말과 행위가 다른 가식과 위선을 버리고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는 삶을 통해 그리스도인다운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을 닮고 그리스도를 닮아 가장 겸손하고 가장 사랑하고 헌신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 대한민국을 붙잡아 주시옵소서. 군사력 세계 6위라는 어마어마한 군사 강국이 되게 하시고, 온 세상을 주도하는 한류 열풍을 일으킨 문화 강국이 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우리나라가 위생과 방역, 국방과 경제력 등에서 세계를 주도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문제가 산재되어 있습니다. 내년에 있을 대통령 선거를 위해 대선 후보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정당들이 당리당략에 따라 움직이지 않고 진정으로 나라를 사랑하고 세워 나가는 정당들이 되게 하옵소서.


대림절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한 달을 보내면서 주님과 동행하는 삶이 되게 하시고, 세상의 방탕과 향락에 빠져들지 않게 하옵소서. 혼란한 세상을 살아가면서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게 하시고, 하나님만을 높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세상의 지혜와 방법을 추구하지 않고 진리를 따르며, 겸손한 마음으로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선한 청지기의 삶을 기억하고 우리가 이 세상 속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모든 각 부서가 일심동체(一心同體)되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선한 삶을 이어가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주의 심장을 가지고 주의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코로나 속에서 힘들어하는 환우들과 성도들에게도 크신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원치 않는 질병으로 인해 예배에 자리에 나오지 못합니다. 예배를 갈망하는 백성들에게 성령의 위로와 은혜를 부어 주시옵소서. 코로나 여파로 물질적으로 힘들어하는 주의 백성들에게도 내년에는 물질의 복도 더하여 주옵소서.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권능을 부어 주옵소서. 말씀이 선포될 때 믿는 자들에게 치유와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더 많은 12월 대표 기도문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십시오.

 

2021년 12월 대표기도문 모음

2021년 12월 대표 기도문 모음 '벌써'라는 말을 쓰고 싶지 않은데 자꾸 쓰게 됩니다. 나이가 들었다는 뜻일까요? 요즘 시간이 너무 빨리 흐른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하여튼 벌써 12월 한 달 만을

praynbibl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