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 해의 마지막 날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문

테필라 2023. 12. 29.
반응형

 

한 해를 마무리하며 드리는 기도

2023년도 다 지나갑니다. 이제 이틀만 지나면 2023년도 과거 속으로 흘러가고 새로운 2024년이 우리를 찾아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하나님께 드릴 수 있는 기도를 적어봤습니다. 저의 사적인 내용이자 바람입니다. 일반 대표기도문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한 해의 마지막 날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올 한 해도 크신 은혜와 사랑으로 저를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한 해의 마지막 날, 하나님을 바라보며 서 있습니다. 그동안 디뎌왔던 많은 발걸음을 하나님께서 함께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니  하나님 앞에서 많은 실수와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고 불순종하며, 세상의 유혹에 빠져 방황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저희들은 지난 일들을 회개하고 주님 앞에 엎드립니다. 저희들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깨끗하게 하여 주소서. 다시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새해에는 주님의 말씀을 더욱 사모하며,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믿음이 성장하고, 인격이 성숙해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주님의 사랑과 자비를 베풀어주소서. 질병과 고통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도 치유와 회복의 은혜를 내려주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정치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주셔서 이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북한과의 관계가 개선되어 평화로운 한반도가 되길 기원합니다.

 

내년에는 제 자신도 변화되고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저를 통하여 주변 사람들이 복을 받으며, 기쁨이 되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한 해의 마지막 날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

 

 

한없이 좋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이제까지 주신 모든 은혜와 축복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이번 한 해 동안 저를 지켜주시고, 가족과 친구들을 보호해 주시며, 새로운 일들을 제게 선물해 주셨습니다. 이 모든 것들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한 해 동안 제가 범한 죄와 허물에 대해 회개합니다. 제 마음속에 있는 모든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 그리고 행동들을 하나님 앞에서 고백합니다. 저를 용서해 주시고, 새로운 한 해에는 더욱 순종적이고 성실한 삶을 살도록 도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새로운 한 해에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기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그 말씀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새로운 일들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하나님께 맡기며,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 모든 것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기타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관 월례회 기도문  (0) 2024.01.11
교회 야유회 대표기도문  (0) 2023.10.29
남전도회 총회 대표기도문  (0) 2023.10.20
설 추석 명절 식사 기도문  (0) 2022.09.10
여전도회 총회 대표기도문  (0) 2021.1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