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12월 셋째주

테필라 2023. 12. 12.
반응형

 

주일 낮 대표기도문 12월 셋째 주일

2023년 12월 17일 주일 대표기도문입니다. 12월 셋째 주일이자 대림절 세 번째 주일입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질병에 걸린 환우들을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감사의 기도

 

힘과 능력이 되시며, 모든 인생들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에게 복된 주일을 허락하시사 함께 모여 예배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믿는 자들에게 늘 힘을 주시고, 두려움과 걱정에 휩싸인 자들에게 평안과 기쁨을 주시사 언제나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지난 한 주 동안 저희를 지켜 주시고, 주의 사랑으로 붙들어 주셨음을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받은 사랑에 합당한 삶을 살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저희의 허물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한 해가 저물어가는 12월이 중반을 넘어갑니다. 이제 두 주만 지나면 2023년도 지나고 2024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지나왔던 시간들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감사드립니다. 

 

회개의 기도

 

 

열심히 산다고 했지만 하나님을 온전히 기쁘게 하지 못하고, 하나님을 높이지 못했던 지난 시간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눈이 주님만 바라보게 하소서. 우리의 입술이 하나님만 찬양하게 하소서. 우리의 마음이 주님만 생각하게 하소서.

 

강림절 기도문

 

강림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분주한 마음을 모두 내려 놓고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을 묵상하는 시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늘의 보좌를 버리시고, 친히 이 땅에 오셔서 모든 죄와 사망의 짐을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복종하셨습니다. 

 

우리도 주님처럼 가장 낮은 곳으로 임하게 하소서. 나를 주장하지 않고 이웃을 섬기며 사랑하게 하시고, 어둔 세상에서 하나님을 위하여 살아가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나를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게 하소서.

 

나라를 위한 기도

 

대한민국이 하나 되게 하소서. 정치인들은 자신을 위한 욕망을 버리고, 오직 국민을 위하여 나라를 위하여 봉사하는 자들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정직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가 되게 하시고, 바른 정치를 통해 모든 국민들이 수긍하는 정치를 행하게 하소서.

 

어둠의 시대입니다. 믿음을 저버린 이들이 많고, 하나님을 떠난 이들이 많습니다. 말세지말에 악이 행횡합니다. 세대 간의 갈등, 젠더 간의 반목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념의 골이 깊어지고, 불협화음의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리고 있습니다. 

 

선교사님을 위한 기도

 

아직도 주의 나라를 증거하기 위하여 타민족과 문화에 들어가 주의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선교사님들을 위하여 더 많이 기도하고 지원하여 하나님의 복음을 증거 하는 일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선교사님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많은 고충과 기도 제목이 있습니다. 주여, 그들이 기도를 들어 응답하여 주시고, 그들의 눈물을 은혜의 병에 담아 주옵소서.

 

성령 충만하게 하소서

 

차가운 바람이 불어옵니다. 겨울바람이 불어오고 있지만 우리의 마음은 성령의 바람으로 뜨거워지게 하시고, 하나님의 성실한 사랑으로 채워가는 복된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무엇을 하든 먼저 하나님을 생각하고, 믿음으로 행하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집중하여 주의 말씀 듣기를 원합니다. 주의 말씀을 갈망하여 귀를 엽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의 음성을 듣게 하소서. 주의 말씀이 우리를 살아가게 하시는 힘과 지혜입니다. 늘 참 소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게 하소서. 설교를 전하는 목사님을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12월 대표기도문 모음]

 12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 12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 12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 12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 12월 다섯째 주일 대표기도문

성탄절 대표기도문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