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낮예배대표기도문 10월 셋째주

테필라 2020. 10. 11.
반응형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10월 3주

영광의 하나님, 저희들을 자녀 삼으시고 영생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복된 주님 앞에 나와 찬양과 경배를 드리니 받아 주옵소서. 내 입술로 주님을 찬양하며, 내 손을 들어 주님을 경배하기를 원합니다.

한 주동안 삶의 예배를 온전히 드리지 못함을 회개합니다. 하루하루의 일상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나의 육신의 쾌락과 즐거움을 쫒았습니다. 이 시간 주의 보혈을 정결케 하사 순전한 마음으로 주님을 바라보게 하시고, 거룩한 삶의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온전히 주님만을 바라보며, 주님만을 기대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간구1) 온 몸으로 주님을 사랑하기를 원합니다.


죽어 마땅한 저희들을 구원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모든 삶이 찬양의 삶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입술이 주님을 찬양하며, 우리의 눈이 주님을 바라보며, 우리의 코가 주님의 향기를 맡으며, 우리의 귀는 달콤한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생각하는 것이나, 행동하는 것이나, 계획하고 꿈꾸는 것들이 늘 주님을 찬양하며, 주님을 예배하는 고백이 되기를 원합니다.


간구2) 작은 것에 감사하게 하소서.


사소한 것에도 감사하는 한 주가 되기를 원합니다. 열매 맺는 계절입니다. 많은 열매들이 산과 들에 그동안의 수고를 애써 부인하지 않으며 제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 또한 하나님의 은혜인 줄 믿습니다. 열매가 맺기까지 많은 수고가 애씀이 있었음을 압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작은 것들을 사소하다 버리지 않게 하시고, 감사함으로 받게 하옵소서. 편하게 호흡하며, 두 발로 걸을 수 있는 것, 함께 찬양하며 예배할 수 있음을 감사하기를 원합니다. 살아감도 은혜이고, 살아온 생도 은혜이며, 살아갈 날들도 주님의 은혜인 줄 믿습니다. 날마다 우리에게 주어진 작은 것들을 감사함으로 받아 마음을 주님을 찬양하는 이유가 되게 하옵소서.


간구3) 주님을 더 갈망하길 원합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주님을 더 사랑하고 갈망(渴望)하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음성 듣기를 갈망하고, 주님을 사랑하기를 더 갈망하고, 주님과 교제를 하기를 더 갈망하기를 원합니다. 그리하여 날마다 주님을 닮아감으로 거룩한 주의 백성 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생각이, 우리의 행동이, 우리의 언어가, 우리의 계획이 주님을 닮아가게 하옵소서.


간구4) 나라와 위정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자유로운 나라, 경제적으로 부유한 나라 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120년 전에 이 땅에 복음을 심으셨을 때만 너무나 어둡고 탁했습니다. 하지만 주의 크신 은혜로 부흥과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이 니라가 이제는 영적으로 강건한 나라 되게 하시고, 온 백성들을 섬기는 거룩한 나라 되기를 원합니다. 대통령으로부터 시작하면 거리거리마다 온 백성들이 하나님을 섬기를 나라 되게 하옵소서.


간구5) 말씀 전하실 목사님을 위한 간구


목사님께서 말씀을 선포하십니다. 능력과 소망이 넘치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목사님의 입술을 통해 선포된 말씀이 살리는 말씀, 소망의 말씀 되게 하옵소서. 전하는 자나 듣는 자 모두가 은혜 받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