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사 기도문 모음, 개인식사 기도문

테필라 2021. 1. 8.
반응형

식사 기도문

식사 기도문 표지

 

식사 기도문을 모은 것입니다. 개인이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문과 교회나 단체 등에서 드리는 기도문, 심방 시에 식사 대접을 하는 분을 위한 식사 기도문을 적었습니다.

 

  • 개인 식사 기도문
  • 단체 식사 기도문
  • 심방 식사 기도문


1. 개인 식사 기도문


개인 식사 기도문은 혼자서 식사를 할 때 드리는 기도문입니다. 식탁 위에 놓인 음식을 보며 하나님께 감사하는 기도입니다. 개인기도기 때문에 어떤 형식이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식사 자체를 감사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모든 것이 왔음을 고백하는 시간입니다.


1) 개인 식사 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오늘 저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주님께로부터 온 것임을 압니다. 오늘 식탁에 놓인 이 음식들은 하나님의 사랑이요, 긍휼이며, 붙들어 주심인 것을 믿습니다.

이것을 먹고 육신적인 힘을 얻게 하시고, 영적인 능력도 더불어 회복하기를 원합니다. 잘 씹고 잘 삼켜 소화되어 온 몸으로 영양소가 잘 전달되어 건강한 육신을 얻기를 원합니다.

건강한 육체로 주님의 의로운 병기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날마다 날마다 주의 이름을 위해 살아가게 하시고, 매일매일 주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2) 개인 식사 기도문


자비의 하나님, 제가 무엇이관데 이토록 사랑하시는지요. 제가 무엇이관데 직접 기르지도 않고 애써 수확도 하지 않는 음식들을 먹을 수 있습니까?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도대체 무엇이겠습니까?

음식이 나오기까지 수고한 모든 이들에게 복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씨를 뿌리고 김매기를 하며 잡초를 제거하고 수확의 노동을 한 농부에게 복을 주십시오. 그들의 수고가 없다면 절대 이 음식을 먹을 수 없을 것입니다.

수확한 채소와 곡물을 수거하고 판매하는 모든 이들에게도 복을 주옵소서. 그들은 그들의 생계를 위한 당연한 수고라고 말하지 않게 하옵소서. 비록 그들이 자신들의 생계를 위한 수고라 할지라도 그들이 없다면 저는 이곳에서 감히 몇 푼의 돈과 수고로 음식을 대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제 이 음식을 먹고 마심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께 감사하여 복된 삶이 되게 하옵소서. 음식을 함부로 대하지 않게 하시고, 오병이어의 기적 후에 남은 음식을 거둔 것처럼 음식들을 아끼고 귀하고 대하기를 원합니다. 

이제 음식을 먹습니다. 먹고 마심도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하실 믿고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심방 식사 기도문은 아래 링크를 참보 바랍니다.

praynbible.tistory.com/221

 

식사 기도문 심방 식사 기도문

식사 기도문 심방 식사 기도문 심방 식사 기도문 : 심방 식사 기도문은 몇 가지 상황을 고려해 작성되었습니다. 먼저 심방을 가서 예배를 드린 후 식사 대접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

praynbibl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