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 성례 주일 1. 세례를 위한 기도

테필라 2021. 1. 8.
반응형

[대표 기도문]성례 주일 1. 세례를 위한 기도

세례를 위한 기도문입니다. 세례는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사는 것을 말합니다. 모두 함께 한 마음으로 동참하며 드리는 기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6:4)

 

생명의 주인이신 하나님! 오늘 이렇게 수많은 사람들이 주님의 이름으로 세례 받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잃어버린 영혼들이 주님께 돌아왔고, 죽었던 사람들이 다시 살아남을 얻었습니다. 한 생명이 주님께 돌아오는 것을 기뻐하시는 하나님, 이렇게 주님 앞에 세례를 받기 위해 모인 이들을 당신의 사랑과 은혜로 마음껏 덧입혀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동안 이들은 본질상 진노의 자식이며, 하나님 없는 삶을 살았습니다. 영원한 생명의 이방인처럼 어둠과 사망의 그늘에 앉아 있었습니다. 하지만, 성령의 깨닫게 하심이 없어 그것이 죄인지 죽음 인지도 모르고 살아왔습니다. 세상의 어둠의 영에 사로 잡혀 있지만 영적 세계를 알지 못하기에 사로잡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러나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으로 이들이 이곳에 앉아 세례를 받고자 합니다. 창세 전에 기쁘신 뜻대로 이들을 택하시고 작정하셨다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능력을 믿는 믿음을 통해 구원 얻게 하셨습니다. 이제는 많은 증인들 앞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 세례를 받고자 합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이 이제부터 영원토록 이들에게 나타나게 하옵소서.

 

세례 받음이 무엇입니까? 예수님과 함께 죽고, 예수님과 함께 사는 것이 아닙니까? 이제는 예전의 불신의 마음을 벗게 하옵소서. 이제는 하나님 없이도 살 수 있다는 교만을 버리게 하옵소서. 이제는 나를 위해 살아야 한다는 이기적 마음도 버리게 하옵소서. 모든 옛 사람을 모두 떨쳐 버리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새 생명이 이들의 삶에 영원히 넘쳐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죄가 이들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보혈의 능력이 지배하게 하시고, 불신과 교만이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믿음과 겸손이 지배하게 하옵소서. 방탕과 탐욕을 벗고 그리스도의 거룩한 옷을 입고 하나님 앞에 순결한 아들로 다시 태어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이제 이들에게 하늘에 속한 놀라운 복들을 마음껏 내려 주시옵소서. 세상의 것을 탐하기보다 마음 깊이 예배를 사모하게 하옵소서. 말씀과 찬양이 그리워지고, 기도와 감사가 마음 깊음 속에서 우러나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고 아멘 화답할 때 하늘에서 들으시고 속히 응답하여 주시고, 찬양할 때 영혼의 기쁨이 넘쳐나게 하옵소서.

 

성경을 읽을 때 말씀들이 깨달아지고 하시고, 세상의 어떤 즐거움보다 즐겁고 세상의 어떤 음식보다 감미로운 영혼의 양식이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세상에서 맛볼 수 없는 하늘의 복과 하나님의 은혜의 맛을 알고 그것을 갈망하고 찾게 하옵소서.

 

앞으로 이들이 점점 그리스도를 닮아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시고, 교회의 기둥이 되어 엘리야와 같은 선지자, 다윗과 같은 예배자, 바울과 같은 전도자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이들의 삶에 영원토록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