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구영신 예배 대표기도문(1)

테필라 2018. 12. 30.
반응형

송구영신 예배 대표기도문

 

송구영신 예배 대표기도문

 

송구영신은 지나온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것입니다. 송구영신 예배 때 드릴 기도는 지나온 한 해를 감사하고, 다가올 한 해를 기대하는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지나 온 한 해 동안 수많은 사건과 일이 있었음에도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하십시오. 다가올 한 해 소망을 가지고 바라보아야 합니다. 때론 암울하지만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실 하나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역사의 창조자이시며 주관자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엊그제 시작한 것 같은 00해가 마지막이 되었고, 잠시 후 새해가 밝아 옵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지만 주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오늘까지 왔습니다.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을 찬양드립니다. 

 

나라와 경제는 여전히 혼란스럽고, 정치는 열강과 나라들의 힘의 역학 관계로 인해 평안할 날이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나라들의 주인이시며, 역사의 주관자 이심을 믿습니다. 다윗이 고백했던 것처럼 어둠의 골짜기를 지날지라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 나라와 교회를 붙들어 주실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지나온 한 해를 돌아보니 하나님의 은혜가 아닌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수많은 사건과 어려움 속에서 지켜 주셨기에 오늘이 있습니다. 

 

한 해 동안 주님의 품에 안긴 성도들도 있습니다. 사업의 어려움으로 고통받는 성도들도 있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이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주님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이제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됩니다.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서 새해에도 인도하실 것을 믿습니다. 내년에는 더욱 부흥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체험하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말씀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으로 덧입혀 주시고, 모호함 속에서 진리의 말씀으로 명징함을 드러내고, 혼돈 속에서 하나님의 밝은 인도하심을 보여주는 지혜의 말씀이 선포되게 하옵소서.

 

시간의 주관자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송구영신 예배대표기도문 모음

 2023-2024년 송구영신 대표기도문

2021-2022년 송구영신 대표기도문

송구영신 예배 대표기도문(2)

 송구영신 예배 대표기도문(1)

 

 

송구영신 예배 대표기도문

 

하나님의 한량없으신 사랑과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무엇으로 다 표현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크신 긍휼을 어찌 다 찬양할 수 있을까요? 자비의 하나님,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여기까지 인도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인애가 많으사 언제나 저희를 가장 좋은 곳으로 인도하셨습니다. 때로는 넘어지고, 때로는 자빠지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놀라운 주님의 사랑을 감사드립니다.

 

긍휼의 주님, 지나온 시간을 돌아보니 많은 허물이 보입니다. 얼굴을 들 수 없었던 부끄러운 모습도 보입니다. 주여, 지나왔던 많은 시간들 가운데 허물이 있다면 모두 엎어 주시고, 그리스도의 보혈로 모두 씻어 주옵소서. 하나님의 긍휼을 의지하여 회개합니다.

 

새해에는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삶으로 변화되기를 원합니다. 그릇된 타성에 젖은 생활이 변화되고, 나태한 생활이 청산되게 하소서.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 하셨사오니 이제는 형식에 치우쳐 살지 않고 은혜로 살게 하시고, 성령님의 도우시므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고 날마다 하나님을 바라며 살아가는 복된 인생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모든 가정들이 복을 받게 하시고, 물질적으로 어려운 이들이 부유하게 하시고, 믿음이 연약한 자들이 믿음의 용사들이 되게 하소서. 주님이 인도하시는 대로, 주님이 이끄시는 대로 따라가는 한 해가 되게 하소서.

 

송구연신 예배를 통하여 다시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은혜를 체험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