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7월 둘째 주

@지식창고 2022. 7. 7.
반응형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7월 둘째 주

2022년 7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주를 맥추 감사 주일로 잘 지키게 하시고, 둘째 주간을 맞이했습니다. 무더위와 장마, 이상 기후로 말미암아 어는 곳도 가뭄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더욱 기도할 때입니다.

주일 대표 기도문

 

믿는 자들의 삶을 풍성하게 하시고, 수고한 대로 복을 주시는 하나님 7월 둘째 주일을 허락하심 감사드립니다. 여름의 중앙에 서서 무더운 열기와 장마가 계속되고 있지만 주어진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살아가게 하옵소서. 지치고 상한 심령으로 주님께 나온 주의 백성들에게 복을 주시고, 오늘도 영광의 주님을 온전히 만나고 돌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마음이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게 하시고, 우리의 영혼이 주님만을 기대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는 일들을 행하는 시간들로 채워 주옵소서.

 

지난 한 주간의 죄를 주님께 고백합니다. 하나님을 믿는다하면서도 세상을 사랑했던 저희들입니다. 우리의 입술에서 찬양과 감사가 넘쳐야 함에도 불평과 원망이 가득했습니다.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불평하고, 삶이 내가 원하는 흘러가지 않는다 하여 슬퍼하며 우울했습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죄악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용서하실 이 하나님뿐이며, 우리의 죄를 씻을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 밖에 없습니다. 자비로운 하나님, 저희들에게 주의 사랑과 긍휼을 깨닫고 사랑하게 하옵소서. 이젠 세속의 모든 것을 벗어버리고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드디어 올해부터 여름 행사가 재개됩니다. 2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여름 행사를 진행하지 못해 답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전처럼 활동적 프로그램을 진해할 수 없지만 다시 시작할 수 있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여름 성경학교와 수련회를 위해 수고하는 목사님과 전도사님, 교사들과 모든 헌신자들에게 큰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도우심 속에서 무사히 여름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복을 주옵소서.

 

여름을 지나면서 우리의 신앙이 나태해지지 않게 하옵소서. 매일 읽어야 할 말씀을 읽고, 말씀을 묵상하고, 하루하루 말씀대로 살아가는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때로는 지치고 마음 상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어떤 일이 있더라도 하나님만을 바라보게 하시고, 우리를 위로할 자 오직 주님밖에 없음을 알고 주님만 의지하게 하옵소서.

 

코로나가 물러가면서 우리의 일상도 점점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가 폭등과 정치의 불안 등으로 말미암아 곳곳에서 곡성이 흘러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저희는 다만 기도하고 주님의 때를 기다립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걱정하고 근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의지하고 바라보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한국교회가 날로 성장하고 소명을 다하는 교회로 거듭나기를 원합니다. 그동안 코로나와 여러 이유들로 신앙생활에서 도퇴하고,하나님을 멀리했던 이들이 많습니다. 다시 그들이 주님의 품으로 돌아오게 하시고 하나님의 능력과 위엄을 깨닫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모든 한국교회가 이제는 일어나 진리를 위해, 복음을 위해 힘쓰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자신들의 교회와 교단만을 위한 이기적 존재가 아니라 세상과 사회를 향해 손을 내밀고 헌신하는 믿음의 공동체 생명의 공동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2.06.25 - [주일낮기도문] - 7월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7월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7월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2022년 7월 첫째주, 둘째주, 셋째주, 넷째주, 주일낮과 주일오후 대표 기도문입니다. 7월 첫째 주 대표 기도문(맥추절) 우리 삶의 주관자요 주인이신 하나님 아버지, 7월

praynbibl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