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 기도문, 6월 넷째 주 분단 화합

테필라 2021. 6. 19.
반응형

6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 “주를 찾는 모든 자들이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자들이 항상 말하기를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하게 하소서” (시 70:4)

 

하나님을 경배함

 

나라와 민족들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양 드립니다. 하나님은 나라들의 주인이십니다. 모든 나라는 하나님의 것이며, 모든 민족은 주님에게서 나왔습니다. 하나님 없이 창조된 것 없듯이 하나님 없이 홀로 존재하는 나라는 없습니다. 역사의 주인이시며, 왕들의 왕이신 우리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 드립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아시는 주님, 오늘도 주님을 경배드립니다.

 

회개

 

그러나 우리는 왕 되신 주님을 기억하지 못하고 두려움과 걱정 속에서 살아갈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우리는 주님을 의지하기보다 정치를 믿고, 하나님을 따르기보다 세상의 방법을 따랐습니다. 모든 필요를 아시고,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하나님이심을 알면서도 삶은 불신자처럼 내 힘과 능력으로 살아가려고 애쓴 적이 많습니다. 허물 많은 우리의 죄를 긍휼히 여겨 주시고 다시 한 번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위해 헌신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긍휼하심으로 저희들을 용서하시 다시 주님 앞에 서기를 원합니다.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이여 이 나라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서로 다른 이념으로 남북이 갈라지고, 서로를 향하여 비방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이제 하나님 안에서 두 마음이 주님께 예배하는 한마음 되게 하시고, 비방이 찬양이 되어 한라에서 백두까지 울리게 하옵소서. 온 나라와 민족이 천국으로 소망으로 기뻐하게 하시고, 외딴섬과 두메산골에도 하나님을 아버지라 고백하는 사람들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인권을 유린하고 자신을 신처럼 떠받들게 하는 어리석은 공산주의 사상이 무너지게 하시고, 그곳에 주님의 교회가 세워지게 하시고, 예수를 주로 고백하는 이들이 불처럼 일어나 저 북녘땅이 하나님 나라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를 찾는 나라게 되게 하소서.

 

주를 찾는 자들이 복되다 하였습니다. 주님을 찾는 나라는 흥왕할 것입니다. 주님을 찾는 백성들은 부강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없이 잘 되는 나라 없고, 하나님 없이 거룩한 나라 없습니다. 주님은 모든 나라의 주관자이십니다. 주님을 찾는 민족들은 반드시 복을 받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복을 주시는 분이며,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 단 한 명의 사람들도 주님을 모른다 하지 않게 하시고, 학교와 회사, 거리와 광장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소리가 끊이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위정자들일 주님을 찾게 하소서.

 

대통령을 비롯한 정치인들은 겸손으로 백성들을 섬기게 하시고, 친절과 온유로 억울한 자들과 억눌린 자들을 돕게 하옵소서. 거짓과 폭력으로 약한 자들을 억누르는 정치인들이 없게 하시고, 청렴결백하게 자신의 자리에서 충성하게 하옵소서. 이 나라는 하나님의 것입니다. 이 백성은 하나님의 백성들입니다. 거룩과 진실로 하나님 거룩한 백성처럼 변화되게 하옵소서. 불신자들의 마음에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사랑을 알게 하시어 자진하여 진리를 배우기 위하여 교회로 나오게 하옵소서. 전도자들이 복음을 전할 때 영혼 깊은 곳에서 하나님을 갈망하게 하시고, 그들이 마음을 열고 주님 앞에 나와 예배하는 민족 되게 하여 주옵소서.

 

믿음 안에서 하나되는 교회 되게 하소서.

 

놀라우신 사랑의 하나님, 저희들을 사랑하사 이곳에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6월의 마지막 주를 보내면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가 한 마음으로 주님을 높이며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자신의 욕망을 따르지 않고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는 믿음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모든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바라며 믿음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6월 보내고 7월을 맞이합니다. 하나님이여,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7월 한 달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채워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성경 성경학교와 수련회 가운데 은혜를 더하시사 하나님만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해 기도합니다.오늘도 우리를 붙드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주님 앞에 나와 은혜 받고자 고개숙인 주의 백성들에게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설교하시는 담임목사님을 붙드시고 능력 주사 하나님의 말씀을 담대하게 증거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