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버이주일 주일 낮 대표기도문

테필라 2020. 5. 9.
반응형

어버이주일 주일 낮 대표 기도문

  • 5월 둘째 주, 어버이 주일 대표 기도문

 

우리의 참된 아버지이신 하나님을 찬양드립니다.. 형언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로 주 앞에 나와 예배할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어버이 주일로 주님 앞에 드립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영원한 보호자요 아버지가 되십니다. 오늘도 우리 가운데 역사하사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 찬양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한주 간의 삶을 되돌아보니 주님 앞에 회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의 언행 속에 하나님을 높이지 못했고, 우리의 행위로 주님께 영광 돌리지 못했습니다. 입술로는 하나님을 사랑한다 하지만 삶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이 시간 주님의 보혈로 우리의 입술을 우슬초로 정결케 해 주십시오. 우리의 손과 발에 묻은 세속의 때와 탐욕의 먼지를 들을 제거해 주십시오. 그리하여 주님이 크신 은혜가 얼마나 큰지 다시 경험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 1:9)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오늘도 이 약속 붙들고 주님 앞에 회개하오니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오늘은 어버이 주일로 주님 앞에 나와 예배를 드립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참된 아버지이시며, 우리의 부모가 되십니다. 모든 만물을 창조하셨을 뿐 아니라 보호하시고 돌보시고 사랑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으로 날마다 거동하며 살아갈 수 있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 주님은 천부께서 하늘의 새와 들의 풀도 기르신다 하시며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걱정하지 말라 하셨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생각하지만 하나님 아버지께서 은혜를 베풀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또한 하나님은 부모를 허락하심으로 생명을 태어나게 하시고, 자녀들을 돌보게 하셨습니다. 육신의 부모들은 하늘의 하나님의 소명자들입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친히 네 부모를 공경하라하셨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약속 있는 첫 계명이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임을 믿습니다. 자녀들은 부모를 하나님처럼 공경함으로 장수의 복과 잘되는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부모들은 무엇을 유산으로 물려야 합니까? 믿음의 유산이야말로 그 무엇보다 가치 있고, 소중한 것이 아닐까요? 세상의 모든 것을 가진다 해도 주님을 얻지 못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세상의 모든 사람의 칭찬을 받는다 한들 주님께서 인정하지 않으면 영원한 멸망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온 열정을 다해 자녀들에게 믿음을 물려주는 부모들이 되게 하옵소서.

 

자녀들은 부모를 공경함으로 하나님의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부모를 공경하는 자들에게 이 땅에서 복을 누리고 장수하리라 하셨습니다. 마땅히 행할 일임에도 하나님은 부모를 공경하는 자들에게 특별히 복을 주심으로 우리로 하여금 귀한 생명의 말씀임을 깨닫게 하셨습니다. 주여, 저희들이 주님이 주신 계명 안에서 항상 부모님께 순종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나가는 화목의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 말씀을 증거 하실 목사님을 기억하여 주시고, 성령으로 기름 부어 주시옵소서. 말씀을 듣는 저희들에게도 성령께서 함께하심으로 말씀이 우리의 심령에 잘 박힌 못이 되어 영원히 떠나지 않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