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요예배기도문] 2월 3주 나라와 정치, 경제를 위한 기도

테필라 2019. 2. 3.
반응형

[수요예배기도문] 23주 

나라와 정치, 경제를 위한 기도

 

할렐루야!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말씀으로 친히 모든 만물을 지으시고, 홀로 영광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을 높여 드립니다. 하나님은 시간의 주인이시며, 만물의 주관자이시며, 나라와 사람들의 왕이십니다. 오늘도 하나님을 찬양하며 예배드리오니 열납하여 주옵소서.

 

지나온 사흘의 시간들이 하나님의 은혜인 것을 압니다. 그러나 저희들의 삶이 주님 앞에 바르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거룩하지 못했고, 최선을 다하지 못했으며, 순결한 마음으로 주님을 바라보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저희들의 죄를 고백하오니 주의 보혈로 씻어 깨끗하게 하옵소서.

 

나라가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 있습니다. 청년들은 일자리가 없어 실업률은 점점 높아져 갑니다. ·장년의 사람들도 퇴직과 은퇴 후 안정을 찾지 못하고 빈궁한 삶의 자리에서 허덕이며 살아갑니다. 하나님은 이 나라의 주인이십니다. 자비의 하나님, 긍휼을 베풀어 주셔서 어려운 경제가 속히 풀릴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정치는 혼돈 속에 있습니다. 파당이 갈리고, 다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법과 백성들을 수단으로 삼으려는 어리석은 정치인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국민의 대표답게 국민들을 먼저 생각하게 하시고, 욕망과 탐욕을 버리고 국민들을 돌보고 섬기는 정치인들이 되게 하여주옵소서. 자신의 당을 위해 비방하고 비판하는 일을 자제하고, 머리를 모으고 지혜를 모아 국민들의 어려움과 경제적 난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대통령을 비롯하여 국회의원과 모든 공무원들이 자신의 속된 욕망을 버리고, 하나님을 섬기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세상의 헛된 욕망에 사로잡혀 자신들의 탐욕을 채우는 일이 없게 하여 주옵소서. 모일 때 기도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예배하며, 이 땅과 나라 하나님의 것임을 알고 하나님만 섬기는 위정자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말씀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시고, 듣는 저희들의 귀를 열어 주셔서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높이는 시간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