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 기도문 4월 첫째 주

테필라 2023. 4. 1.
반응형

2023년 4월 2일, 4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입니다. 2023년은 4월 첫째 주가 종려주일입니다. 예수님의 마지막 생애를 시작하는 날입니다. 봄과 함께 찾아온 4월 첫 주일, 호산나 높이 부르며 찬양하길 원합니다.

 

종려주일, 나귀타고 예루살렘으로 들어가시는 예수님과 종려 나무 가지를 꺾어 환영하는 사람들

 

종려주일 대표 기도문

 

겸손히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시어, 온 인류와 죄인들을 위하여 친히 십자가에 달리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허물 많은 저희들을 살리시기 위하여 독생자를 보내사 믿는 자들에게 영원한 생명과 기쁨을 허락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오늘도 평화의 왕으로 이 땅에 오신 주님을 찬양하며 경배하오니 받아 주옵소서.

 

존귀하신 하나님, 하나님께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우리는 너무나 쉽게 우리의 자신을 잃어 버리고, 거룩하지 못한 삶을 살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오늘 이 시간 우리들의 죄악들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만이 우리의 참 소망이십니다. 오늘 이 시간 우리의 죄를 엎드려 자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종려나무

 

사랑과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2023년 4월 첫 주일이자 종려 주일이니다. 4월을 시작하는 첫 주일 종려 주일을 맞이하게 하시고, 함께 찬양하며 예배할 수 있는 은혜를 더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의 삶이 항상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고 늘 감사하며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내 자신을 살 찌우기보다 타인들을 위한 삶, 이웃을 위한 살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늘 우리의 소망이 되십니다. 이번 달도 그 주님 붙들고, 열심히 살아가게 하옵소서.

 

죽어 마땅한 저희들을 살리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신 예수님, 참으로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하늘의 모든 영광을 버리시고, 가장 낮은 곳에 오셔서 모진 모욕과 치욕을 당하셨습니다. 우리를 위하여 채찍에 맞으시고, 피흘려 죽기까지 순종의 길을 걸으셨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의 사랑과 헌신을 우리가 늘 기억하기를 원합니다. 주님이 당하신 아픔과 고통을 잊지 않게 하소서.

 

모든 성도들이 주님을 닮아 가기를 원합니다. 진리를 사랑하고, 나누어 주기를 기뻐하고, 참되신 하나님 아버지를 사랑하기를 원합니다. 거짓을 버리고, 가장 낮은 곳에서 자신을 드려 인류를 구원하신 주님을 닮아가기를 원합니다. 

 

이 땅에 평화에 왕으로 오신 주님, 이 세상의 모든 슬픔과 아픔이 사라지기를 원합니다. 타인을 수단화시켜 자신의 욕망을 키우기 위하여 이용하는 정치인들이 사라지게 하소서. 자신의 욕심과 욕망을 위하여 이웃을 해하는 자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오직 하나님만을 바른 삶을 살게 하소서.

 

내일부터 고난 주간이 시작됩니다. 고난 주간 동안 진행되는 특별 새벽 기도회 시간들이 우리에게 양약이 되게 하시고, 영혼을 살리는 기회가 되게 하옵소서. 매일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는 자들에게 큰 은혜가 임하게 하소서. 불가피하게 참석하지 못하는 성도들에게도 함께 하사 정해진 시간 동안 기도할 때 하늘 문을 여시고 축복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찬양하는 성가대에게 복을 주시고, 온 성도가 아멘으로 화답할 때 큰 기쁨이 임하게 하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붙드시사 하나님의 선하신 능력이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에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