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년부 대표기도문

테필라 2021. 8. 3.
반응형

유년부 대표기도문

유년부 대표기도문

오늘은 주일학교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영유아부와 유년부와 초등부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년부 연령에 맞게 기도문을 작성했습니다. 코로나 상황에 맞게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유년부는 학생들이 직접 기도문을 작성할 수도 있지만 교사나 부모님들이 곁에서 수정해 주시거나 직접 작성해 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주일학교 대표 기도문도 성인 기도문과 순서는 같습니다. 참고 하셔서 은혜로운 기도의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주일학교 대표기도문 순서

1.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모든 기도의 순서는 먼저 찬양하고 감사하는 것입니다. 주일학교의 경우 어려운 용어는 가능한 감가하시고 아이들의 언어로 순화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짧고 간략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감사와 찬양은 하나님의 통치, 보호, 사랑 등을 주제로 기도합니다.

 

2. 회개합니다.

두 번째는 회개의 내용입니다. 지난 한 주동안 하나님께, 부모님께, 친구들에게  등등의 잘못을 회개합니다. 만약 부모님이 곁에서 기도문 작성을 도와 주신다면 아이에게 물어 봐 주세요. 뭘 잘못한 것 같니?라고. 그런데 아이들은 의외로 자신의 잘못을 잘 모릅니다. 그때 부모님은 몇 가지를 가르쳐 주시면 됩니다.

 

3. 간구합니다.

유년부의 경우 복잡하고 특별한 간구는 없습니다. 짧게 기도해야 하기 때문이기도 하죠. 그럼에도 필요한 부분은 한두 문장으로 요약해 간구의 기도를 드리면 됩니다. 예를 들면

예배 잘 드리게 해주세요.

아픈 친구 낫게 해주세요.

코로나 물러가게 해주세요.

믿음이 좋아지게 해주세요.

우리교회 부흥하게 해주세요.

친구가 예수님 믿게 해 주세요.

등등 일상적이고 평범한 기도를 하면 됩니다. 마지막 간구에는 설교자를 위해 꼭~ 기도해야 합니다.

4. 나가는 기도

마지막으로 예수님으로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유년부 대표 기도문 예시


유년부 기도문(1)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저희들을 교회에 불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믿음으로 주님께 예배 드리니 받아 주세요.


지난 주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살지 못하고 친구나 부모님, 선생님께 상처주고 아프게 했던 모든 죄를 회개하오니 용서해 주세요.


오늘도 하나님께 믿음으로 예배 하게 하소서.
나오지 못한 친구들에게 믿음 주시고, 아파서 나오지 못한 친구들을 치료하여 주세요.
코로나가 다시 유행하고 있습니다. 유행하지 않도록 하나님께서 지켜 주세요.
예배 시간에 떠들지 않게 하시고, 집중에서 전도사님 말씀 잘 듣게 해 주세요.
말씀 전하시는 전도사님께 힘을 주세요. 듣는 저희들도 집중해서 듣게해 주세요.
감사드리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유년부 기도문(2)


우리를 구원해 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저희들에게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예수님의 십자가로 저희들을 구원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한 주 동안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살지 못했던 저희들을 용서해 주세요. 나쁜 마음 품었던 것 용서해 주시고, 화내고 짜증내고 불평했던 것도 용서해 주세요. 특히 엄마 말씀 안 듣고 제 맘대로 행동한 것도 용서해 주세요.


우리의 목자가 되신 하나님, 우리를 인도해 주세요. 나쁜 길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따라가게 해 주세요. 우리의 마음과 믿음이 약해 질때 강하게 붙들어 주시고, 용기 주세요.


코로나 때문에 많은 친구들이 교회에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없어지게 해 주세요. 그래서 모든 친구들이 함께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말씀 전하는 목사님께 큰 은혜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유년부 기도문(3)


언제나 우리에게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거룩한 주일을 맞아 예배 드리기 위해 교회에 나왔습니다. 마음을 다해 주님을 예배합니다.


지금까지 지었던 모든 죄를 회개합니다. 부모님 말씀 안 듣고 고집 피운 것 용서해 주세요. 공부할 시간에 놀러만 다닌 거 용서해 주세요. 예배 시간에 친구들과 떠든 거 용서해 주세요. 거짓말하고 욕한 거 용서해 주세요.


하나님 오늘도 은혜 주세요.
입술을 열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열어 하나님을 영접합니다.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저희들 되게 해 주세요.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예수님을 몰라 죽어가는 친구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해 주세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친구들이 하나님을 믿고 구원을 얻게 해주세요.


집중해서 말씀을 듣겠습니다.
사탄 마귀 떠나가게 하시고, 귀를 쫑긋 세워 전도사님께서 전하는 말씀을 듣겠습니다.
말씀 듣고 힘내서 한 주간 살게 해 주세요.
설교하시는 전도사님께 힘을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