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1월4주 전도와 선교를 위한 기도

테필라 2018. 6. 27.
반응형


[대표기도문]1월4주 

전도와 선교를 위한 기도

 


 -찬양


모든 생명의 하나님! 오늘도 우리를 하나님의 존전(尊前) 앞에 불러 예배케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창세 전에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택하시고 사랑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을 생각하며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어디에 비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은 영원하고, 아버지의 사랑은 넓고 깊어 우리가 감히 헤아릴 수 도 없습니다. 측량할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불러 주셨습니다.

 

-회개


그럼에도 한 주간의 삶을 되돌아보니 감사보다 불평이 많았고, 찬양보다 원망이 많았습니다. 긍휼의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우리의 허물을 주님께 고하오니 용서하여 주시고, 다시 하나님의 사랑으로 덧입혀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기쁜 마음으로 온전히 주님을 찬양하게 하시고, 한 마음으로 주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사랑을 높이게 하옵소서.

 

-간구


하나님은 우리의 구원하시기 위해 친히 찾아오셨습니다. 선지자를 통해 말씀하시고, 사도들과 전도자들을 통하여 영원한 생명을 우리에게 알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다만 그것을 믿었고, 거저 주시는 은혜로 말미암아 영생을 얻었습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가 가진 믿음조차도 하나님의 선물’(2:8)하셨사오니, 도무지 우리가 하나님 앞에 자랑할 것이 하나도 없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주님, 하나님의 그 사랑을 기억하며, 올 한 해 동안 특별히 전도에 힘쓰는 교회되기를 원합니다. 한국교회가 위기라고 말하지만, 그것은 사람의 위기지 하나님의 위기는 아닙니다. 우리가 교회의 쇠퇴가 성장이 멈춘 것을 말하기 전에 우리 자신이 하나님을 말씀을 전하는 자로 살아가고 있는지를 되돌아보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일상에서, 직장에서, 가정에서 주님께 돌아오지 아니한 잃어버린 영혼들에 주의 복음을 전하게 하옵소서.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언제나 생명의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

 

각 부서가 전도할 대상과 목표를 정하고 달려 나가려고 합니다. 인간의 욕망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한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달려가게 하옵소서. 하기 싫은 사람에게는 핑계가 보이고, 하고자 하는 자에게는 방법이 보인다고 했습니다. 찾고 두드리면 방법이 생기고,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실 줄 믿습니다. 먼저 우리 마음 가운데 하나님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시고, 잃어버린 영혼들을 향한 구령의 열정이 불붙게 하옵소서. 기도하며 전도할 때 성령으로 기름 부어 주셔서 지혜의 말씀과 능력이 말씀이 선포되게 하옵소서.

 

오늘 잃어버린 자들을 찾으시기를 원하시는 주님! 그 마음 가득 안고 선포되는 말씀에 귀 기울이게 하고, 그 말씀 붙들고 한 주간도 승리하기를 원합니다. 말씀 전하실 목사님을 붙드시고 사랑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딤후 4:2)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